회사소개    자유게시판    Site map 관리자
거문도
백도
금당
금일 (평일도)

  관광명소   낚시정보   숙박민박

3개의 섬으로 구성된 거문도는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는 신비의 섬이다.

거문도는 고도·동도·서도와 삼부도·백도군도를 포함한 섬을 말한다. 거문도의 본섬인 동도·서도·고도 등 세개의 섬은 바다 가운데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고 그 가운데에는 1백여만평 정도의 천연적 항만이 호수처럼 형성돼 있어 큰 배가 드나들 수 있는 천혜의 항구 구실을 한다. 때문에 거문도항은 빈번히 열강의 침입을 받아왔고, 현재는 남해의 어업기지로서 전국의 어선들이 몰려들고 있다.

1905년 국내 최초의 거문도 등대가 건립된 것도 이 때문이다. 백도는 거문도에서 동쪽 27km 지점에 우뚝 솟은 무인군도, 상백도와 하백도로 나뉘어 있는 백도는 바람과 파도가 빚어낸 바위와 벼랑의 갖가지 기묘한 형상에 절로 탄성이 튀어나오는 남해의 소금강이다.



  양 최대, 국내 최초의 거문도 등대 서도 수월산(해발 196m)에 자리잡은 이 등대는 1905년 4월 10일에 준공, 점등되었으며 프랑스에서 제작된 프리즘렌즈에 의해 적색과 백색의 섬광이 매 15초마다 교차한다.

거문대 등대까지 오르는 길은 산책로로도 손색이 없다. 길을 따라 늘어선 동백나무숲은 하늘이 보이지 않을 만큼 울창하고, 초입을 5분 정도 오르면 완만한 경사로 이어져 아이들과 함께 올라도 무리가 없다.
약 20분간 산을 타면 등대가 나타나는데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잔디가 고운 별장 같은 관사를 만날 수 있다. 절벽 위 관백정에서 내려다보는 남해 바다가 진풍경을 연출한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림해수욕장
  문리에서 삼호교를 건너 거문도 등대로 가는 길 초입에 있다. 고운 모래가 깔린데다 계단식 입구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식수와 샤워장, 화장실 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부담없이 야영장으로도 활용된다.


거문도 2년간 점령한 외세의 흔적 영국군 묘지
  1885년(고종 22년) 4월 군함 6척과 수송선 2척으로 구성된 영국 해군선단이 거문도를 점령하고 기지와 항구를 구축하면서 2년간 머물렀다. 우리나라의 주권을 무시하는 도발행위로 기록되어 있지만 당시 거문도 주민들과는 아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했다고 한다. 철수 당시 영국군 묘지는 7∼9기가 있었다고 하지만 현재는 3기만이 확인될 뿐이다. 남아 있는 묘지 2기는 거문도 뒤편 산령에 자리잡고 있다.


자잘한 자갈이 깔려 있는 이곡명사해수욕장
  곡명사해수욕장의 해변은 자잘한 자갈이 깔려 색다른 정취를 자아낸다. 화장실과 샤워장 등 편의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편리하다.


거문도 여행 필수 정보 일출 & 일몰 포인트
  문항의 오른쪽 부두에서는 동도와 서도 사이로 저무는 해를 감상하기 좋다. 고도에 위치한 영국군 묘지에서 산길을 따라 15분 정도 올라간 지점이 해돋이 감상 포인트.


야영지
  림해수욕장과 이곡명사해수욕장은 샤워장과 화장실이 바로 인접해 있어 물을 구하기 쉽고 야영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오늘:  35     어제:  91     최대:  1,038     전체:  619,359    
Copyright 2012 by 평화해운 All rights reserved. ys20201@gmail.com
주 소: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비봉로 257 (구 주소: 도양읍 봉암리 3872)
TEL:061)843-2300 FAX:061)842-5659